이수형 과장

Q. 담당하시는 업무(프로젝트)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고객사에서 사용되는 Spindle의 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용처의 담당자와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하며, Needs를 파악하고, 고객사가 어려워하는 부분들에 대해서 Solution을 해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Q. 담당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전공분야)이나 역량은 무엇이 있을까요?
Spindle은 외형은 단순하게 생겼지만, 알면 알수록 기계 요소들의 종합편인 것 같습니다. 소재, 가공, 열처리 등 기계를 구성하는 요소와 원리에 대해 명확하게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기본적인 기계에 대한 이해가 빠르면 사용부서와의 대화도 더 수월하게 이해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영업담당에게는 이러한 기계장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사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마인드가 필요하며, 적합한 솔루션을 찾아서 고객을 설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우리 회사에서 근무하면 좋은 점이나 매력이 있다면 어떤 것일까요?
저는 합병을 통해 “KRST“의 소속이 되었습니다. 합병 이전 회사에서는 약간 군대같은 수직적인 분위기 였습니다만 지금 우리 회사는 자유롭고 다양한 의견들을 맞춰가는 문화를 가지고 있어 이러한 열린 문화가 우리 회사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Q. 우리 부서가 일을 진행하면서 ‘이것만큼은 진심을 다한다’라고 말할 수 있는 요소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문제가 발생하면은 누구를 탓하는 행동을 하는 것이 아닌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까“ 라는 태도가 저희 부서의 강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비록 그 과정에서는 약간의 의견 충돌이 있지만 그러한 과정 속에서 성공이라는 종착역에 다다를 수 있다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Q. 업무 할 때 주로 어떻게 소통하고 일을 추진하시나요? 업무 수행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일하는 방식이 궁금합니다.
제가 업무 중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경청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업을 할 때 제가 먼저 말을 많이 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최근에는 말은 필요한 것만으로 줄이고, 상대방의 의견을 많이 듣고, 호응해 주는 연습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물론 필요시 나의 의견을 강하게 어필할 때도 있지만,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고 있으면, 나와 다른 생각과 관점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배울 점이 많다는 것도 느끼게 됩니다.
Q. 내가 회사에서 향후 10년 뒤 어떤 모습으로 성장해 있게 될까요?
저는 항상 회사를 다닐 때 마다 제 스스로 다짐을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내 자식이 다녀도 부끄럽지 않은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자’ 내 아이가 아빠가 다닌 회사를 다니고 싶을 정도의 회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